일상

[일상] 2022년을 마무리하며(with 연말 및 연초 계획)

매 석 2022. 12. 19. 17:01
반응형

2022년

한참 코로나가 심해서 2021년 9월에 휴가를 나갔다 복귀한 뒤부터

계속 군대에 있었다. 2022년 초 역시 군대에 있었다.

그 때 기억으로 다행히 1월1일에는 당직 근무가 아니어서 좋아했던 것 같다.

그렇게 시간을 보내다 2월에 간만에 휴가를 나갔다.

중간에 한두번 정도 외출을 나갈 기회가 있었지만, 전역도 얼마 남지 않아서

그냥 외출을 하지 않았기에 굉장히 오랜만에 만난 사회가 익숙하지는 않았다.

이후 사회에 조금 적응할 때쯤 다시 군대로 복귀하였다.

코로나 때문에 복귀 후 격리를 2주 동안 하였다.

격리 기간에는 정말 아무것도 안 하기에 처음 2~3일은 좋지만,

그 이후로는 할 것도 없고 시간만 기다려야 했다.

그래서 사회에서 가져온 책도 읽어보고 공부도 조금 해보다가

이 때 처음으로 블로그에 글을 썼다.

위 사진과 같이 2월 15일쯤에 블로그를 시작했던 것 같다.

한참 경제 책을 많이 읽고, 노트에 정리할 때라

모두 경제 관련한 책 리뷰를 했었다.

비록 처음이라 사람도 많이 방문하지 않았고,

글도 잘 쓰지 못했다.

글을 꾸준히 쓰지는 않고 2월 3월 가끔씩

개인정비시간에 작성하곤 했다.

4월은 아마 한미연합훈련 관련해서

개인정비도 없이 엄청 바쁘게 살았었다.

더불어 부대에 국방부장관이 방문한다고 하여

2배로 힘들었던 것 같다. 거기에 행군일정까지 잡혀

군대에서 훈련소 다음으로 힘들었던 한달이었다.

물론 군생활 마지막 한달이기에 꾸역꾸역 버텼다.

그리고 5월 3일 마침내 전역을 했다.

그 다음은 엄청 놀다가

7월쯤 컴퓨터활용능력 1급을 취득했다.

 

컴활 1급 합격 후기 (무료 인강 + 1트)

우선 필기 합격 후기의 내용은 위 포스팅에 모두 정리해놓았습니다. 시험 결과는 오늘 나왔고, 실기 준비 ...

blog.naver.com

아마 이 때부터 진로에 대해서

많이 고민하다가 전과를 결심했다.

그렇게 8월 9월 보내다가

9월 말부터 코딩테스트를 위해

알고리즘 공부를 시작하였다.

백준 문제를 현재까지 매일

풀고 있으며, 블로그 포스팅도

매일 1개씩은 작성하고 있다.

이후 남는 시간에는

이렇게 나만의 페이지를 구축하는 시간을 가졌다.

10월과 11월에는 페이지 구축 대신

남는 시간에

운전면허를 독학으로 취득하였다.

 

 

[일상] 운전면허 독학 후기 (Feat. 2종 보통 - 인천면허시험장)

운전면허 독학 가이드 전체적인 흐름 - 교통안전교육부터 운전면허증 발급까지의 자세한 설명은 위 링크에 ...

blog.naver.com

11월 말에는 안타깝게도 처음으로 코로나 확진이 되어서

우리나라와 가나가 조별리그 경기를 하는 날 쯤에

격리가 해제되었다.

 

[일상] 첫 코로나 확진 - 초기 증상 및 격리 후기(격리 유의사항)

코로나 초기 증상 우선 과거 2021년 12월쯤 화이자 3차 백신을 마지막으로 접종받았다. 근 몇 년동안 잘 버...

blog.naver.com

 

2022년 동안 블로그도 많이 성장했고,

자격증도 취득했고, 알고리즘 공부도 시작하였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고 생각한다.

나태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해서

더 좋은 결과를 2023년에 가져오고 싶다.

 

 

 

연말 계획 및 연초 계획

 

군대에서 경제 공부와 파이썬 공부를 자주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크롤링, 데이터프레임 등의

빅데이터와 연관된 학습을 자주하게 되었다.

그 때는 몰랐지만 지금와서 보니

나의 진로는 프로그래밍을 통한 개발자보다

빅데이터를 학습하여 애널리스트가 되는 것이

적합하다고 생각했다.

이후 현재 명지대 데이터테크놀로지로 전과를 계획하고 있다.

  • 12월 : 코딩테스트, 면접 등의 전과준비, 페이지 구축 완료
  • 01월 : 정보통신공학과 -> 데이터테크놀로지 전과
  • 02월 ~ 개강 전 : ADsP, SQLD 취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