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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차별 계획은 이렇게 진행된다.
최근에 수업을 들어본 결과 수업 진행 방법이 신기했다.
이미 만들어진 코드들을 import해서 함수가 동작하는 방식을
직접 배우는 방법인데, 파이썬을 처음 접한 사람이라면
굉장히 이해하는데 어려울 것 같다.
나는 그나마 파이썬을 알고 있어서, 동작 순서와 방식은
이해가 되지만, 그 함수들의 코드 하나, 하나는
다 이해하지 못할 정도이다.
함수
함수, 프로시저 등 다양한 이름으로 활용된다.
함수는 파이썬에서 def를 통해서 정의할 수 있다.
함수 안에 다른 함수가 들어갈 수 있다.
파이썬의 정수, 소수, 문자열 등 모든 것은 객체이다.
객체는 각자 할 수 있는 동작과, 고유의 속성을 가진다.
파이썬은 한번 클래스를 만들면 그 클래스에 속하는 서로 다른 객체를 만들 수 있다.
객체의 메소드나, 속성을 활용하여 코드가 간단해지고 이를 바탕으로 공동작업, 보수하기에 용이하다.
hubo
강좌에서 휴보라는 객체를 사용하기로 했다.
초기 사진

from cs1robots import*
load_world("./worlds/newspaper.wld")
hubo = Robot(beepers = 1)
def turn_right():
hubo.turn_left()
hubo.turn_left()
hubo.turn_left()
def turn_around():
hubo.turn_left()
hubo.turn_left()
def climb_up_four_stairs():
climb_up_one_stair()
climb_up_one_stair()
climb_up_one_stair()
climb_up_one_stair()
def climb_down_four_stairs():
climb_down_one_stair()
climb_down_one_stair()
climb_down_one_stair()
climb_down_one_stair()
def climb_up_one_stair():
hubo.turn_left()
hubo.move()
turn_right()
hubo.move()
hubo.move()
def climb_down_one_stair():
hubo.move()
hubo.move()
hubo.turn_left()
hubo.move()
turn_right()
climb_up_four_stairs()
hubo.drop_beeper()
turn_around()
climb_down_four_stairs()
해당 코드를 이용해 hubo가 계단 끝가지 올라갔다가 beeper를 두고 돌아오게 만드는 코드이다.

배우는 초기 단계라 위 코드는 for문도 안 쓰고 굉장히 지저분하다.
개인적인 의견으로 파이썬 함수를 배우기 위해서 기본적인 print(), sum()이 아니고
누군가가 만든 코드를 import해서 move(), turn_right() 등과 같은
코드가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해석하고 이해하는 과정이 어려울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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